푸른숲출판사
도서정보
늑대는 딸기를 좋아해!
라파엘라 베르타뇰리
2017. 12. 18
11,000원
32페이지
9791156751540

주인공 늑대는 처음에 숲속 친구들이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며 우쭐대지만 점차 주변에 친구들이 한 명도 남지 않게 되면서 외톨이가 된다. 늑대는 사납고 힘이 세 숲속 동물들을 마구 잡아먹으며 살아서 그런지 입에서 썩은 내가 진동을 했다. 동물들은 그 냄새만 맡고도 픽픽 나가떨어질 정도였다. 그런데 냄새가 점점 지독해져서 동물들이 멀리서부터 줄행랑을 쳐 버리기 시작하고 그 바람에 며칠 동안 사냥을 하지 못해 거의 굶어 죽을 지경이 되었다.

결국 늑대는 숲속 동물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늑대의 악취를 없애기 위해 동물들이 애쓰는 모습을 재미나게 담아냈다. 힘든 일이 생기면 혼자서 끙끙대지 말고 도움을 청하는 늑대처럼 아이들에게도 친구들과 선생님께 도움을 청하는 방법과 아이들이 자신의 행동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은유적으로 알게된다.

저자 : 라파엘라 베르타뇰리

저자 라파엘라 베르타뇰리오는 프랑스에서 태어났지만, 여러 나라에서 학교를 다녔어요. 어른이 되어서 직장 생활을 하다가, 어린이 책의 신비로운 세계에 눈을 뜨게 되었답니다. 지금은 어린이 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림 : 멜라니 그랑지라르
그린이 멜라니 그랑지라르는 프랑스에서 태어나고 공부한 뒤 그림 작가가 되었어요. 어린이 책뿐 아니라 잡지에도 그림을 그리고 있답니다. 그림을 그리지 않을 때는 화실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거나 취미로 장신구를 만들고 있어요.

역자 : 이세진
역자 이세진은 서울에서 태어나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곰이 되고 싶어요》 《까만 펜과 비밀 편지》 《아빠는 접속 중》 《빵 사러 가는 길에》 《우주의 우체부는 너무 바빠!》 외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어요.